압박복의 효과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고, 환자분들이 답답하다며 불편해하시기도 하고, 환자분들께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생겨 저는 대부분의 분들께 입지 않아도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압박복은 지혈효과가 있고, 체액이 저류 되는 것을 줄여 붓기가 줄어들고, 피부표면이 딱딱 해지는 현상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 환자분의 상황에 따라 일부 분들께는 압박복을 권유 드릴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감염?! 어떤 수술이든 감염 위험은 피할 수 없죠. 지방 흡입도 예외는 아니에요. 수술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열이 나고, 고름이 나온다면 감염을 의심해 봐야 해요.
지방흡입수술은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수술이지만 부작용과 위험성 또한 존재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수술이기도 한데요.
그러나 다이어트 약 복용보다는 식단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 등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통한 개선을 먼저 시도해 보시고 그 이후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수술할때 작은 캐뉼라를 사용하고 왕복운동을 최소화하는 "마일드 한" 지방흡입이 매우 중요하다.
보편적으로는 꽤나 심한 근육통으로 비유합니다. 등산이나 자전거, 헬스와 같은 운동을 무리하게 하여 다음날 알이 베기고 근육통이 찾아온 느낌이라고 합니다.
부위별 차이: 복부와 허벅지 같은 넓은 부위는 비용이 높고, 턱 밑이나 팔뚝 같은 작은 부위는 비교적 저렴합니다.
이렇게 작아진 지방 세포는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요요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악순환을 끊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지방 세포 자체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방법이 바로 지방흡입 수술입니다.
약물 조정: 시술 전 약물 복용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릅니다.
또,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경우도 있어요. 지방을 고르게 제거하지 못했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럴 땐 추가적인 지방 흡입이나 가슴수술 지방 이식으로 교정할 수 있답니다.
여러 요인들로 말미암아 한 세션에서 제거할 수 있는 지방의 양이 제한된다. 너무 지방을 많이 제거할 경우 자가지방이식 나타나는 부정적인 면으로는 피부의 혹투성이를 들 수 있다.
시술하는 부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복부전체와 허벅지전체 같이 줄기세포 지방이식 흡입량이 많은 부위를 하루에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지방흡입 피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하지만 복부전체와 허벅지전체를 하루에 같이 하는 것 외에는 여러 부위를 하루에 같이 하는 것이 가능하며, 예를들어 얼굴 + 복부전체, 얼굴 + 허벅지전체, 팔 + 복부전체, 팔 + 허벅지전체, 복부 중 일부 + 허벅지안쪽 지방흡입을 하루에 같이 하는 것은 가능하고 흔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흡입을 받은 다음날부터는 통증이 크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통증을 느끼는 정도는 개인차가 있기에 정확히 어느 정도다라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고통스러울 수도 있고, 큰 불편 없이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는 복부, 허벅지, 팔뚝, 종아리 등의 지방을 제거하여 가슴수술 단기간에 사이즈 감소 및 체형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